‘시민 블로그 기자’ 공개 모집 포스터. /전주시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전북 전주시가 전주의 숨은 매력을 찾아 소개할 시민 블로그 기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오는 31일까지 전주만의 특별한 여행과 문화, 정책, 음식 등 다양한 주제의 기사를 취재·발굴하고 , 전주시 공식 블로그인 ‘한바탕 전주 즐기기’를 통해 제공할 ‘시민 블로그 기자’를 공개 모집한다.
지난 2012년부터 운영된 시민 블로그 기자단은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로 구성돼 일반 시민의 입장에서 진솔하고 생생한 전주의 이야기를 전달해왔다.
총 3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인 2025년 시민 블로그 기자단은 전주에 거주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합격자는 내년 1월 17일 발표될 예정이다.
블로그 기자로 선발되면 시의 각종 문화·생활·정책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을 주제로 블로그 콘텐츠를 작성하게 되며, 월간 기획회의와 워크숍 등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기자단에게는 취재 활동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시가 주최하는 행사에 우선 참여할 기회가 제공되며, 활동 실적이 우수한 기자에게는 인센티브도 부여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내년 2월부터 오는 2026년 1월까지 12개월이며, 지원서는 전주시 블로그에서 내려받은 양식에 따라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모집공고는 전주시 블로그 ‘공지사항’ 메뉴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은수정 시 홍보담당관은 “시민 블로그 기자단은 해마다 온라인을 통한 시정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에 가장 앞장서왔다”면서 “온라인 전주 홍보대사 역할을 해주실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