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사 시작으로 본격 준비…소프트파워·미래비전 제시”축사하는 오세훈 시장
(서울=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23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2024년 제9회 서울특별시 건설상 시상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2024.12.23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25일 “2036년 서울올림픽 (유치에) 본격적으로 뛰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 계정에 “서울시는 2036년 올림픽 유치 의지를 밝혔는데, 내일 현장 실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준비가 시작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 시장은 “우리는 영화, K-POP, 드라마를 통해 세계적인 문화강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88 서울올림픽이 대한민국의 저력과 가능성을 보여준 역사적 순간이었다면, 2036년 서울올림픽은 소프트파워와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역사적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사전타당성 조사 결과 경제적 타당성은 확실히 입증됐다”며 “지속 가능한 올림픽, 도시와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올림픽, 스포츠를 통해 모두가 연결되는 세상(은) 서울올림픽이 보여줄 수 있는 가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울에서 펼쳐질 그 빛나는 미래를 기대하며 모두의 마음을 모아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끝)
[이 시각 많이 본 기사]☞ 부산 파출소서 경찰관 총상 입고 숨진채 발견☞ “어머니품 떠나 로씨야서 생일 맞는…” 사망 북한군의 손편지☞ 배우 한소희 모친, 불법 도박장 개설 혐의로 징역형 집유☞ 한반도 밤하늘 다녀간 산타…루돌프 썰매타고 선물 2천만개 뿌려☞ 이준석, 대권도전 시사…”국민의힘 후보와 단일화 불가능”☞ 고속도로 갓길 차량서 교회 목사 숨진채 발견…”범죄 혐의 없어”☞ 서태지 “2025년 맞이하는 시기 또 다른 탄핵이라니 시대유감”☞ 이승환, 광주시장 콘서트 제안에 “민주성지 광주공연 기대”☞ 검찰,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혐의 유영재 징역 5년 구형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 한국토토뉴스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