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최영기 의원이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주시의회 제공
경북 경주시의회는 최영기 의원이 지난 27일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제16대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약이행분야’와 ‘좋은조례분야’로 나누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이 중 ‘좋은조례분야’는 △입법의 시급성 △지역주민의 삶의 질에 대한 영향 △지역의 발전 및 경제에 대한 효과 △대안적 독창성 △목적의 적합성 등을 평가한다.
최영기 의원은 ‘경주시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조례’를 통해 공공기관과 시민, 관광객의 1회용품 사용을 줄여 자원 절약과 환경 보전 실천을 도모했다.
또 ‘경주시 종합장사공원 경주하늘마루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로 연구용 시신 기증 시 하늘마루 사용료를 감면하는 등 의학발전을 위한 헌신에 대해 적절한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최영기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음에도 경주시의회 최초로 이 상을 수상해 매우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복지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이메일 : [email protected]카카오톡 : @노컷뉴스사이트 : https://url.kr/b71afn
포항CBS 문석준 기자 [email protected]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한국토토뉴스영상 구독하기
[ 노컷뉴스 주요뉴스 ]
– “총 쏴서 끌어내” 김용현 공소장 속 ‘내란 수괴’ 윤석열의 흔적들
– “한덕수 탄핵소추안 가결”…외신도 긴급 타전
– “노상원=역술인=소수자?” 무리수 옹호 논란[이슈세개]
– FBI “코로나19, 실험실서 유출…자연발생 아니다”
– “우승상금 2억” 중국판 ‘오징어게임’…알고보니 ‘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