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5일
경기도, ‘전국 최초’ 자립준비청년 임대보증금 전액 지원…2월 28일부터 접수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경기주택도시공사(GH)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자립준비청년에게 최대 8년 동안 임대보증금 전액(도비 100%)을 지원하는 ‘자립준비청년 주거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2월 28일부터 이번 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김해시 외국인 주민 서포터즈 첫 모집
김해시는 외국인 주민 시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외국인 주민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한국어와 자국어에 능통하고 SNS 활용이 가능한 결혼이민자, 외국인 근로자, 유학생, 귀화인 등 김해시에 3년 이상 거주 외국인 주민 중 국가별 1명씩 총 10명 정도 선발한다.
희망자는 김해시 누리집(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19일까지 시청 인구청년정책관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서울시, 학교 ‘체육시설 개방’하면 5천만원 지원… 참여학교 모집
서울시가 운동장과 체육관 등 교내 체육시설 개방을 희망하는 학교를 28일(금)까지 각 자치구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교체육시설 개방지원사업’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민 생활체육 수요 대응을 위한 사업이다. 지역주민에게 최소 2년 이상 체육시설을 개방하는 학교에 체육시설 ·보수 비용부터 학교 내 안전유지를 위한 보안시설(CCTV) 설치 등 최대 5천만 원을 지원한다. 올해 총 예산은 25억 원이다.
시는 서울 내 신규 부지 발굴이 부족한 실정을 고려, 지난 2000년부터 학교 운동장이나 체육관 등을 활용해 양질의 생활체육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속초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운전면허 취득 지원사업 추진
속초시가족센터(센터장 배영란)는 2월 24일까지 ‘2025년 결혼이민자 운전면허 취득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속초시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 6명으로, 운전면허증(2종 보통) 취득을 위한 학원등록비 및 도로주행 응시료, 도로 연수비 등을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2월 24일까지 속초시가족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센터(033-637-2680)로 문의하면 된다.
* ’전국네컷’은 매일의 전국 주요 뉴스를 추려 4컷으로 간결하게 소개하는 ‘뉴스로’의 콘텐츠입니다.
세부 내용은 해당 기사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