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위덕대학교(총장 김봉갑) LINC3.0사업단(단장 이성환)은 지난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지역과 함께하는 2024 김장김치 행복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김명수 젓갈(대표 김헌목)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위덕대 LINC3.0사업단이 ‘2024 김장김치 행복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위덕대학교]
김명수 젓갈은 50년간 3대째 멸치액젓을 생산해온 경북의 향토 뿌리기업으로, 소금과 멸치만으로 발효시킨 전통 방식을 고수하며 ‘2020년 해양수산 신지식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행사 첫날인 27일에는 위덕대학교 LINC3.0사업단 관계자와 스마트푸드크리에이터 ICC 센터장, 경주시 어린이급식지원센터장, 재학생 등 약 20여 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100포기를 담갔다.
전달된 김치는 28일 경주시 주민건강지원센터에 전달돼 지역 내 소외계층 어르신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위덕대 LINC3.0사업단이 ‘2024 김장김치 행복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위덕대학교]
이성환 LINC3.0사업단장은 “이번 김장김치 나눔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덕대 LINC3.0사업단 스마트푸드크리에이터 ICC 이지현 교수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행사가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이진우 기자([email protected])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