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주시장. /전주시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우범기 전주시장은 4일 비상계엄과 관련, 입장문을 통해 “전주시는 흔들림 없이 시민과 함께할 것”이라며 시민의 안전과 민주주의 수호 의지를 강조했다.
우 시장은 “지난 밤 발생한 혼란은 민주당을 비롯한 의원들과 시민들의 신속한 대처로 일단락됐다”며 전주시가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통해 비상시 안전조치를 즉각 점검하고 전 부서 공무원들에게 비상소집령을 내려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하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그는 “시민의 안녕과 민주주의 정의 실현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전주시의 핵심 가치”라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시민들과 함께하며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전주시 공직자와 유관 단체가 협력해 민주주의 가치를 지키고 전주시의 안전과 시민의 일상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우 시장은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시민들께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흔들림 없이 본분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기회는 위기 속에서 온다. 전주시 2400여 명 공무원과 시민들이 한마음으로 진일보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인기기사]
· 1980년 이후 44년 만 尹, 비상계엄 선포…정당활동 금지·언론 통제
· 문재인 “무너지는 민주주의 지켜달라…대한민국 백척간두 위기”
· 우원식 “헌법 절차 따라 계엄 대응…모든 국회의원 본회의장으로”
· 尹 비상계엄 선포에 경찰청장, 자정 긴급회의 소집
· ‘국회 진입한 군’ 비상계엄령 [TF포착]
· [종합] 산업부 ‘비상계엄령’ 밤 12시 긴급 실물경제 회의 소집
· [속보] ‘계엄령 선포’에 검찰총장 주재 긴급 회의 소집
· [현장FACT] ‘北 보며 커피 한 잔?’…입장료에 검문, 등산까지 (영상)
· [클래식 재조명③] ‘미사’ 감독, 20년 만의 재소환…”골수팬들 덕분”
· [TF초점] 테디, 동아줄 잡고 체면치레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