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경뉴스=백두산 기자]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강창교)와 대구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보리), 대구보건대학교병원(병원장 강규헌)은 12월 3일, 대구보건대학교병원 세미나실에서 경북·대구 사회복지사를 위한 의료 제휴 서비스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경북과 대구 지역의 사회복지사와 가족의 건강증진을 위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에 상호지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대구보건대학교병원은 대구광역시 북구에 있으며 진로-교육-봉사를 바탕으로 건강한 지역사회 형성 기여라는 미션 아래 21세기 새로운 병원문화를 창조한다는 마음가짐을 지니고 이전보다 더욱더 좋은 치료와 친절 봉사로 환자들의 새 삶과 가족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병원 강규헌 병원장은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써주시는 사회복지사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라며 “실력과 서비스가 최우선이라는 것을 가슴에 새기고 감동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약속드리겠다.”라고 했다.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 강창교 회장은 “대구보건대학교병원과 함께 사회복지서비스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동행을 약속하는 뜻깊은 날이다”며 “2025년 청사의 해에도 사회복지사 회원을 위한 다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