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경뉴스=백두산 기자]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센터장 김시용 교육과장)는 12월 19일(수) 카페푸릇 및 센터 연수실에서 경주·영천지역 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2024년 학습코칭단 12월 사례회의 및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샵은 ‘안녕, 2024년. 그동안 수고 많았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한 해 동안 진행된 학습코칭 수업을 되돌아 보고 내년 학습코칭단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정서와 학습을 위해 노력해 준 학습코칭단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이 되었다.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학습코칭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총 10회의 사례회의 및 코칭단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일 년 동안 진행된 코칭 사례 나눔의 내용을 2025학년도 학습코칭 계획에 반영하여 보다 더 효과적인 학습코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사례회의에 참석한 학습코칭단 선생님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마음에 상처가 있던 학생들을 가르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었는데,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준 덕분에 해나갈 수 있었던 것 같다. 여러 코칭단들과 사례 나눔한 내용을 잘 기억하여 앞으로 우리 아이들을 위한 더 나은 학습코칭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김시용 교육지원과장은“1년 동안 다양한 학습코칭 대상 학생들의 정서와 학습지원을 위해 애써주신 학습코칭단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코칭단들의 역량 강화와 학습코칭 대상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5학년도에도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학습코칭 지원 대상 학생들의 학습 및 정서적 지원을 위한 맞춤형 학습코칭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자존감 및 학습동기 향상을 위한 해피캠프, 교원 및 학부모 연수, 학습코칭단 역량 강화를 위한 사례회의 등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