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경뉴스=백두산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금연의 중요성과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알려 청소년들의 건강을 도모하고 청소년들의 유해약물 접근 차단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 동안‘2024년 학교 흡연예방 및 마약류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경주 경찰서, 황남초등학교, 신라중학교와 합동으로 진행하였으며 황남초·신라중 정문에서 학생들의 하교 시간에 건강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현수막, 피켓 등을 활용하여 흡연 예방 및 마약류 예방 관련 홍보 활동을 전개하였다.
아울러, 각급 학교에서는 최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마약 관련 범죄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청소년들의 마약범죄 노출을 예방하기 위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흡연예방을 위한 금연교육과 학교 상황에 맞는 흡연학생 관리 및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적극적으로 청소년들의 흡연 및 마약범죄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권대훈 교육장은 “청소년들이 흡연 및 마약 범죄의 무서움과 심각성을 바로 알고 유해환경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학교 현장에서의 철저한 예방 교육과 올바른 지도활동으로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