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가 지난 19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2025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시민참여 활성화 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경주시의회 제공
경북 경주시의회는 지난 19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2025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시민참여 활성화 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APEC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열린 이날 세미나에는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경주시의회 의원들과 시민단체,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세미나가 2025 APEC 경주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지헤와 힘을 모으고, 경주가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세미나에서는 한국APEC학회 지역위원장과 동국대 WISE 평생교육원장 및 정보경영학과 교수를 맡고 있는 이영찬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시민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시민과의 소통토크’ 시간을 갖고 질의응답과 퀴즈를 진행하며 APEC 성공개최 준비를 위한 열띤 소통의 장을 펼쳤다.
특히 소통토크 시간에는 APEC 성공개최를 위한 시민 참여 확대 방안이 구체적으로 제시돼 큰 관심을 끌었다.
이락우 APEC 정상회의 추진지원 특별위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경주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대안과 정책이 만들어지길 희망하며 시민과 협력해 APEC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