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절기상 가장 춥다는 소한(小寒)이자 일요일인 5일은 전국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28일 오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관계자들이 제설 작업을 하고 있다. 2024.11.28 [사진=연합뉴스]
4일 기상청에 따르면 5일 늦은 새벽부터 서울·인천·경기 북부에서 눈이 내리기 시작해 오전에는 경기 남부와 강원 내륙·산지, 충청권, 전라권, 제주도로 확대되겠다.
오후부터는 경북 북부 내륙·북동 산지와 경북 남서 내륙, 경남 서부 내륙, 경남 남해안에 가끔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그 밖의 경남권은 오후부터 밤사이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일부 지역에서는 많은 눈이 쌓여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다.
6일 아침까지 예상 적설량은 경기 동부·경기 북서 내륙 3~8㎝, 서울·경기 남서 내륙 1~5㎝, 인천·경기 서해안·서해5도 1㎝ 안팎이다.
강원 내륙·산지와 충청권, 전라권, 경북 북부 내륙·북동 산지, 경북 남서 내륙, 경남 북서 내륙에는 1㎝ 안팎의 눈이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6~2도, 낮 최고기온은 3~11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김효진 기자([email protected])
[관련기사]
▶ [단독] GS건설, 방배동 재건축 조합서 525억 받았다
▶ ‘윤석열 대통령 체포팀’ 관저 진입 시도…대치 장기화 관측
▶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에…구금 예정 ‘서울구치소’ 식단표도 등장
▶ 이언주, 尹 겨냥 “정상적인 여성과 결혼조차 하지 못한 루저 인생”
▶ 대통령실·방통위 ‘줄사표’ 속⋯정계선·조한창 취임식
▶ 한준호, 나경원 직격 “적법절차의 원리? ‘빠루 재판’도 원칙따라 진행될 것”
▶ [단독] “과열주의보” 한남4구역, 홍보관 14일 조기 폐관
▶ 대마초 흡연 숨기고 4년간 활동한 ‘이 배우’⋯”사과 용기 내는 데 시간 걸려”
▶ 공수처 “尹 체포 불가능”…최상목에 “SOS”
▶ “평양 무인기 침투, 尹이 직접 지시했다”…민주 “제보 받아”
▶아이뉴스TV에서 부동산 고수를 만나보세요.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