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 이승훈 기자]
(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가수 은가은이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트롯뮤직어워즈 2024’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4.12/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가수 은가은이 소속사 TSM엔터테인먼트의 주장을 반박했다.
28일 오후 은가은의 법률대리인은 “소속사의 지속적인 거짓말 만행을 밝혀야합니다”라며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이날 은가은 측은 정산금과 관련해 4년 동안 근거 자료를 받은 사실이 없다면서 “최근 전달 받은 정산 자료는 소속사에서 엑셀 파일 등에 임의로 정리한 자료로 객관적인 근거 자료가 아니다. 11월 10일에 객관적인 정산 자료를 다시 한번 요청했으나 받지 못했고 11월 26일에 이르러서야 일부 자료가 오기는 했으나 전체 내용을 확인할 수 없다”라고 밝혔다.
이어 “대표 이사 골프 라운딩비, 유흥비 등을 비용에 과도하게 모두 포함시켜놓고 정산금 과지급이라고 주장한다. 이 부분은 소송을 통해 밝힐 예정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외에도 은가은 측은 수익 분배율을 높여준다는 내용이 담긴 확인서, 미지급 정산금, 업무 태만 관련 부분도 반박하면서 TSM엔터테인먼트와의 법적 분쟁을 예고했다.
앞서 같은 날 은가은은 지속적으로 말을 바꾸거나 업무 태만 등의 태도를 보여 활동 내내 금전적·정신적 고통을 겪게 됐다고 주장하며 TSM엔터테인먼트에 전속계약 해지 통보를 했다.
하지만 TSM엔터테인먼트는 “오늘 이 시점까지 어떠한 해지 통보나 소장 등도 받지 못했고 해지 통보를 했다는 내용도 기사를 통해 확인했다. 소속사의 정산금 미지급 관련 지적에 대해 우리는 정산금을 한푼도 덜 지급한 사실이 없다. 최근 정산 확인 결과 오히려 소속사가 과지급한 부분도 확인되었고, 은가은씨가 정산금 외 대여금 등을 요청한 경우에도 성실하게 지원해준 바 있다”라고 반박했다.
– 다음은 은가은 측 공식입장 전문.
은가은 님의 소속사 관련 이슈 반박 사항 보도자료
1. 정산금 관련
4년 동안 정산금 관련하여 근거 자료를 받은 사실이 없음. 최근 전달 받은 정산 자료는 소속사에서 엑셀파일 등에 임의로 정리한 자료로 객관적인 근거자료가 아님. 11.10. 객관적인 정산자료를 다시 한번 요청했으나 받지 못했고 11. 26.에 이르러서야 일부 자료가 오기는 했으나 전체 내용을 확인할 수 없음
2. 과지급 관련
대표이사 골프 라운딩비, 유흥비 등을 비용에 과도하게 모두 포함시켜놓고 정산금 과지급이라고 주장. 이 부분은 소송을 통해 밝힐 예정.
3. 확인서 관련
수익 분배율 높여준다는 내용으로 확인서를 요청해 날인한 사실이 있으나, 확인서 안에 2024. 2. 이전 정산금 관련하여 자료를 요청하거나 민형사상 소송 제기하지 않는다는 조항이 있었음. 정산내역 자료 요청을 하니, 확인서를 내밀면서 요청하지 않기로 했으니 안주겠다는 답변만 함.
4. 미지급 정산금 관련
11. 21. 일단 소속사에서 정리한대로 정산금부터 지급해달라고 했으나 소속사에서 묵살
“미지급된 정산금은 은가은 본인이 오케이를 안 해서 못 준 거다. 지금이라도 그 돈은 보내주면 된다.” 이 부분 명백한 허위
5. 업무 태만 관련
방송 스케줄 방해, 작곡가와 연락 단절로 인한 곡 작업 진행 안됨 등 다수 문제 있는 상황들이 있었고 이에 대한 증거 자료 있음.
이승훈 기자 [email protected]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