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
공주시, ‘공주알밤특구’ 재지정 승인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지역 특산물인 공주알밤의 특화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신청한 ‘공주알밤특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승인을 거쳐 관보에 고시됐다.
광주광역시, 인공지능 원격구강검진 체험해보세요~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구강검진이 필요한 시민, 방문객 등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구강 빅데이터 기반 AI 원격구강검진 검진실’을 시청 1층에 마련, 19일부터 내년 1월까지 운영한다.
AI 원격구강검진 절차는 간단하다. 시청사 1층에 있는 원격구강검진실을 방문해 구강사진을 촬영하면, 촬영한 사진을 인공지능(AI)이 분석해 치과 전문의에게 전달한다. 치과 전문의는 원격으로 구강질환 유무 등을 최종 진단한다.
마포구, 김대중 대통령 동교동 사저 인근에 명예도로 ‘김대중길’ 조성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고(故) 김대중 대통령 동교동 사저 보존을 위해 명예도로 ‘김대중길’을 조성한다.
‘김대중길’은 동교동 사저와 김대중도서관이 맞닿은 신촌로6길 1부터 신촌로2안길 31-2까지 구간으로, 바닥에 ‘김대중길’ 문구를 적고 도로명판 5개와 김대중 대통령 업적 안내판 5개를 설치한다.
대전형 소상공인 초저금리 특별자금 1조 원 확대
대전시가 대전형 소상공인 초저금리 특별자금을 현재 6,000억 원에서 1조 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 특별자금은 저금리 대출을 통해 소상공인의 자금 조달을 지원하는 것으로, 확대된 규모로 더 많은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전국네컷’은 매일의 전국 주요 뉴스를 추려 4컷으로 간결하게 소개하는 ‘뉴스로’의 콘텐츠입니다.
세부 내용은 해당 기사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